롯데마트 '저온 숙성 저지방 한우' 행사
롯데마트 '저온 숙성 저지방 한우' 행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5.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 특유 깊은 풍미 극대화…매출 신장세
"산지와 긴밀히 협업, 품질 좋은 상품 선봬"
롯데마트가 27일까지 저온숙성 한우를 저렴하게 판매한다.(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가 27일까지 저온 숙성 한우를 저렴하게 판매한다.(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품질과 가격을 다 잡은 ‘저온 숙성 저지방 한우’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저지방 숙성 한우 스테이크’ 2종, ‘1등급 숙성한우’ 3종과 ‘한우투뿔넘버나인’ 전 품목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숙성 한우는 지난해 10월 출시됐으며, 상품 기획자(MD)가 농협 음성 축산물 공판장에서 경매를 통해 원물을 직접 매입해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이 합리적인 것이 특징이다.

또 공판장에서 2킬로미터(㎞) 내에 약 50평 규모의 숙성고에 원물을 저장해 이동 시간을 단축하고 신선도를 제고했다. 숙성고의 온도와 습도는 한우 저장을 위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며, 20일 이상 저온 숙성되면서 한우의 깊은 풍미는 극대화된다.

‘저온 숙성’은 소고기 특유의 향미를 극대화해주는 효과가 있어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다. 실제로 롯데마트 ‘저온 숙성 한우’는 올해 월평균 매출이 지난해 평균 매출 대비 3배 이상 신장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올해 4월부터 20개 점포에서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맛을 내는 한우의 두께와 중량을 연구해 상품성이 뛰어난 ‘저지방 저온 숙성 한우’ 상품을 개발했다.

‘저지방 숙성 한우'는 과다한 지방 섭취가 부담스럽거나 담백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양승창 축산 MD(상품기획자)는 “롯데마트는 한우 산지와 긴밀하게 협업해 건강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