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서산6쪽마늘축제·팔봉산 감자축제 전면 취소
서산시, 서산6쪽마늘축제·팔봉산 감자축제 전면 취소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0.05.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도시 직거래 및 홈쇼핑 등 온라인 판매 등 농산물 판로 확대 집중
사진은 팔봉산 감자 모습/(사진=서산시)
사진은 팔봉산 감자 모습/(사진=서산시)

충남 서산시가 오는 6~7월 개최를 앞두고 있던 ‘팔봉산감자 축제’와 ‘서산6쪽마늘 축제’를 전면 취소키로 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연초 시작된 코로나19가 진정되지 않고 최근 이태원 클럽發 집단 감염이 일어 지역사회 감염확산에 대비,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조치로 풀이된다.

시는 잇따른 축제 취소에 따라 농산물 판로에 어려움이 없도록 판매 촉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연구·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워놓고 있다.

우선, 농협경제지주 서산시연합사업단과 수도권의 5대 물류 거점인 양재, 대전, 수원, 고양 등의 대도시 농협유통센터와 연계해 농산물 특판전을 대대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대산5사를 비롯해 국내 굴지의 대기업, 유관기관 등을 통해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사회적거리두기에 대비, 홈쇼핑과 온라인 마켓과 시 농산물을 연계해 대도시 직거래 행사에 병행·판매 확대를 꾀할 방침이다.

사진은 6쪽마늘 모습.(사진=서산시)
사진은 6쪽마늘 모습.(사진=서산시)

맹정호 서산시장은“이번 행사취소는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막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한 결정이었다.”면서 “축제 취소에 따라 농산물 판매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판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농산물을 대표하는 양 축제는 행사기간에 매년 8만여 명 이상의 방문과 7억여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명실상부한 서산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해 왔다.

포슬포슬한 맛이 일품인 팔봉산감자는 6월 중순부터 팔봉농협과 우체국에 주문하면 택배로 받아볼 수 있고 6쪽 마늘은 7월 초 서산6쪽마늘조합과 우체국쇼핑 홈페이지 또는 서산뜨레 홈페이지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아일보] 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