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프리미엄 제품 앞세워 '비비고 죽' 라인업 강화
CJ, 프리미엄 제품 앞세워 '비비고 죽' 라인업 강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5.2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점 고급 인기메뉴 맛·품질 재현…3종 출시
5000억원 규모 상품죽 시장 공략 박차
CJ제일제당이 내놓은 프리미엄 비비고 죽 3종. (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내놓은 프리미엄 비비고 죽 3종. (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해 맛과 품질을 강화한 ‘비비고 프리미엄 죽’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죽 전문점에서도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메뉴들이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이 상품죽의 기준과 품격을 끌어올리며, 관련시장 성장과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비고 불낙죽’은 소고기육수에 편썰기로 큼직하게 넣은 소불고기와 쫄깃한 낙지가 듬뿍 담겼다. ‘비비고 삼선해물죽’은 해물육수에 관자와 새우 등 세 종류의 해물을 풍성하게 넣었다. ‘비비고 낙지김치죽’은 쫄깃한 낙지와 잘 익은 김치, 콩나물까지 넣은 매콤한 별미 프리미엄 해장죽이다. 

프리미엄 죽 3종은 450그램(g, 1~2인분) 용량에 가격은 전문점 메뉴의 절반 수준인 4980원(소비자가 기준)으로 책정됐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죽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프리미엄 메뉴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2018년 비비고 죽 론칭 후 상온 파우치죽 시장을 새롭게 창출하고 육성하는 데 집중했다면, 올해는 높아진 소비자 눈높이와 니즈(Needs)에 맞춘 프리미엄 제품들까지 상품죽 시장 대형화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정영철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팀장은 “프리미엄 죽은 외식 전문점의 프리미엄 인기 메뉴를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라며 “전문점 수준 맛과 품질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까지 갖춘 프리미엄 죽을 앞세워 5000억원대 상품죽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프리미엄 죽 3종 출시를 기념해 5월22일부터 6월11일까지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 ‘새로이 선보이는 비비고 죽 전문점’ 기획전을 진행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기수저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