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윤미향 국민이 선출… 사실관계 확인 먼저"
김태년 "윤미향 국민이 선출… 사실관계 확인 먼저"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0.05.2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장 재확인… '한명숙 사건' 재조사 촉구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윤미향 당선인의 각종 의혹과 관련, "어떤 입장을 취하고 결정하는 데 있어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사실관계 확인이 먼저다. 윤 당선인은 국민이 선출하신 분 아니겠느냐"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국가인권위원회, 행정안전부, 여성가족부, 외교부, 국세청 등 관련 감독기관들이 각각 책임과 권한을 갖고 들여다보고 있고, 정의연도 외부 기관을 통해 회계 감사를 받겠다고 밝혔다. 그 결과가 나온 뒤에 입장을 정해도 늦지 않다"고 덧붙였다.

그는 관련 기관들의 조사 결과가 나오는 시점에 대해선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고 들었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한명숙 전 국무총리의 불법정치자금 수수 사건의 재수사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한만호씨의 옥중 비망록을 보고 큰 충격을 받았다"며 "의심할 만한 정황이 많으니 무조건 제대로 했다고 생각하지 말고 각 기관의 수뇌부에서 의심해 볼 여지가 있다고 생각하고 한 번 더 들여다보고 조사해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해당 사건이 재심 신청 요건을 충족한다고 보는지에 대해서는 "법률가들이 판단할 문제"라면서 "비망록을 작성한 한 씨가 이미 고인이 되셔서 재심과 관련해 불리하다는 의견이 많이 있다"고 밝혔다.

21대 국회 원구성에 대해서는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와 제도 개선을 포함해 많은 이야기를 나눠야 하기 때문에 그 과정을 지켜보셔야 한다"면서 "법사위원장과 예결위원장을 집권 여당이 당연히 맡아서 책임 있게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