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여성 속옷도 편의점에서 구입하세요"
CU "여성 속옷도 편의점에서 구입하세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5.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패키지 담은 속바지·위생팬티 등 3종 판매
CU가 남영비비안과 협업, 여성속옷을 판매한다.(사진=BGF리테일)
CU가 남영비비안과 협업, 여성속옷을 판매한다.(사진=BGF리테일)

CU는 남영비비안과 손잡고 2030 젊은 여성층을 겨냥해 오는 21일 친환경 패키지에 담은 여성 속옷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비안 여성 속옷은 여름철 필수품이 된 속바지(S~M 사이즈, 검은색)와 여성들이 생리 기간에 주로 착용하는 위생팬티(90·95 사이즈, 남색) 등 총 3종(각 9900원)이다.

CU는 그 동안 남성, 여성용 일반 팬티는 운영해 왔지만 여성들을 위한 속바지와 위생팬티를 판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속바지는 가볍고 부드러운 레이온 소재로 만들어져 촉감이 좋고 통풍이 잘 된다. 위생팬티는 힙라인에 헴원단을 사용해 착용 시 팬티라인이 드러나지 않으며 팬티 후면에 방수포가 덧대어져 생리혈이 샐 염려가 없다.

특히, 해당 상품들의 패키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기존 OPP필름이나 플라스틱 포장재 대신 천으로 만든 에코 파우치로 기획됐다. 또 유해물질을 줄이고자 염료 염색도 거치지 않았다.

CU가 여성 속옷을 판매하게 된 이유는 지난해 내의류(속옷)를 구매한 소비자 동향을 분석한 결과, 여성(54.6%)이 남성(45.4%)보다 편의점에서 속옷을 구매하는 비중이 10%가량 더 높았기 때문이다.

시간대별로는 19~22시 24.9%, 23~02시 22.3% 등 야간시간대가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오수정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편의점에서도 24시간 언제든 쉽게 필요한 여성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색을 넓히는 중”이라며 “향후 여성 속옷의 고객 반응과 판매 현황을 모니터링해 더욱 다양한 카테고리로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