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앱 설치 없이 비대면으로 구매 가능
SRT 운영사 SR이 모바일 웹 기반 승차권 예매 플랫폼 서비스 'SRTPlay'를 활용한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SRTPlay는 SR과 IT기업 이네이블이 빅데이터를 활용한 폭넓은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해 개발한 모바일 웹 기반 승차권 예매 플랫폼이다. 별도 앱 설치 없이 승차권과 여행자 보험, 먹거리, 간식, 관광지 입장권 등 부대서비스를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다.
SR은 SRTPlay 활성화를 위해 20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회원가입 및 승차권 인증이벤트를 열 계획이다.
SRTPlay 플랫폼에 회원가입을 하는 것만으로 이벤트에 자동 참여되며, SRTPlay에서 구매한 승차권을 역이나 열차에서 인증사진을 남긴 후 SRT 인스타그램에 인증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TPlay 도입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언택트로 전환할 수 있는 사업 요소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jms@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