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신소재공학부, 2019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금오공대 신소재공학부, 2019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0.05.2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오공대)
(사진=금오공대)

경북 금오공과대학교는 신소재공학부가 최근 열린 ‘2019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신소재(금속·세라믹) 분야에서 최우수학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금오공대에 따르면 올해 평가는 신소재(금속·세라믹), 미디어, 식품 등 3개 분야 관련 학과가 설치된 대학 가운데 참여를 희망한 전국 62개 대학, 88개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평가는 포스코, 두산중공업, LG디스플레이 등 22개 기업의 임·직원과 대학평가 전문가가 참여해 교육과정 설계·운영·성과 등 3개 영역에 대해 평가했다.

더불어 참여 학과 졸업생, 재학생을 비롯 1100여개 기업 부서장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도 반영됐다.

이와 관련, 금오공대 신소재공학부는 ‘미래 첨단소재 산업을 위한 창의적 인재 양성’이란 비전으로 △나노구조재료 △에너지기능재료 △정보전자재료 △탄소재료 등 4개 특성화 분야를 전공심화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진=금오공대)
(사진=금오공대)

여기에 현장실무 관련 교육 프로그램인 창의피움 프로젝트를 교수·학생이 함께 수행, 학생들의 실무교육을 강화하면서 신소재 엔지니어링 페어 등을 통해 산업체 관계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있다.

박용일 금오공대 신소재공학부 학부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환류형 교육시스템 구축과 구성원들의 노력이 최우수라는 좋은 성과를 가져온 것 같다”면서 “앞으로 산업계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양성을 위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대학 교육과정이 산업계 요구에 일치하는 정도와 교육성과 등을 평가한다.

[신아일보] 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