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유럽 신제품 '솔루스 4S HA32' 출시
금호타이어, 유럽 신제품 '솔루스 4S HA32' 출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5.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기후·도로 조건 맞춰 특별 설계된 사계절 타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디자인 우수성 입증
금호타이어 유럽 전용 사계절용(All-Season) 타이어 ‘솔루스(SOLUS) 4S HA32’.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유럽 전용 사계절용(All-Season) 타이어 ‘솔루스(SOLUS) 4S HA32’.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유럽 전용 제품인 사계절용(All-Season) 타이어 ‘솔루스(SOLUS) 4S HA32’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솔루스 4S HA32는 유럽 기후와 도로 조건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사계절 타이어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뿐만 아니라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솔루스 HA32는 최첨단 소재 컴파운드와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브이(V)자형 패턴을 적용해 접지력과 배수 성능을 최적화했다. 그 결과 기존 제품대비 15% 이상 제동 성능을 향상했고, 젖은 노면 제동력 라벨링 등급도 유럽 기준 전체 B등급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3차원(3D) 입체 사이프 등 최적화된 패턴 설계를 통해 빗길, 눈길뿐만 아니라 빙판이 약간 녹은 슬러시 노면까지 어떠한 계절에서도 대응이 가능하도록 성능을 발휘한다.

솔루스 HA32는 14인치부터 18인치까지 총 42개 규격의 폭넓은 라인업으로 유럽 시장에 출시되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 수요 증가에 발맞춰 연내 최대 20인치 SUV 제품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전부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0)’의 운송기기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제품의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

타이어 디자인의 꽃이라 불리는 사이드월(Sidewall, 타이어 옆면)에는 제품의 특성을 소비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계절 아이콘을 적용했으며, 금호타이어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빛의 각도에 따라 모습이 달라 보이는 홀로그램(Hologram) 기법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디자인을 강조했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독자적인 타이어 기술 개발과 끊임없는 연구에 매진하며, 세계적인 타이어 개발에 힘쓰고 있다”면서 “신제품 솔루스 4S HA32는 유럽 시장에서 새로운 고성능 타이어로 자리 잡으며,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유럽 시장에서 지역마다 차별화된 영업·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스퍼, 프랑스 리그1 올림피크 리옹 축구팀과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온라인·디지털 마케팅 강화를 통한 영업망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