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현역병 위한 요금제 'Y군인 Plus' 선보여
KT, 현역병 위한 요금제 'Y군인 Plus' 선보여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5.1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5만5000원에 데이터 100GB, 시즌초이스 한가지 무료
(이미지=KT)
(이미지=KT)

KT는 현역 병사들을 위해 다양한 미디어 혜택을 담은 ‘Y군인 Plus’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Y군인 Plus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와 함께 실시간 채널과 VOD를 볼 수 있는 시즌믹스와 지니뮤직 서비스를 더했다.

Y군인 Plus 요금제는 ‘Y군인 55 Plus’와 ‘Y군인 77 Plus’ 총 2종이다. 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영상과 음악과 콘텐츠 수요를 반영, ‘시즌 초이스’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시즌 초이스’는 ‘시즌 믹스’, ‘지니 스마트 음악 감상’, ‘Super VR Pass’ 중 한두 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다.

Y 군인 55 Plus는 월 5만5000원(VAT포함)에 데이터 100GB를 제공한다. 데이터가 다 떨어져도 최대 초당 5메가비트(Mbps)의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다. 5Mbps는 HD급 화질로 유튜브를 보는데 무리가 없는 속도다. 또 시즌초이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중 한 가지를 요금제 혜택으로 제공한다.

Y군인 77 Plus 는 월 7만7000원에 데이터 완전 무제한으로, 시즌초이스 제공 콘텐츠 중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약정과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해 최대 50% 할인된 월 3만8500원에 이용 가능하다. 휴가 또는 외출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VIP 멤버십 혜택도 제공한다.

군인 요금제는 입대일로부터 24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소비자는 대리점 또는 고객 센터에 병적증명서 등 군입대 입증서류와 신분증을 제출하면 된다.

KT는 Y군인 Plus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시행한다. 오는 6월30일까지 Y군인Plus 요금제 신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게임과 케이툰을 감상 할 수 있는 1만5000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과 인앱 결제할 경우, 최대 5000원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원스토어 게임캐시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원스토어에서 다운받은 게임에서 인앱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케이툰에서 유료 웹툰을 감상할 수 있는 5000원 상당의 베리쿠폰도 지급한다. 원스토어 게임캐시와 베리쿠폰은 가입 후 3주 내 문자로 발송된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에 선보인 Y군인 Plus 요금제는 현역 장병들이 원하는 미디어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군인 고객들이 KT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사회와 연결되어 있음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중심의 사고로 군 장병들이 원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찾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T는 지난해 4월과 5월에 Y군인 33요금제와 Y군인 55 요금제를 순차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