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개최
합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개최
  • 조동만 기자
  • 승인 2020.05.1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장 등 임원진 선출·내실 있는 운영 방안 논의
경남 합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합천군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합천교육지원청)
경남 합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합천군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합천교육지원청)

경남 합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합천군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지역 내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 학교운영위원회 합천군협의회를 이끌어 갈 임원진 선출과 함께 소통. 공감하고 내실이 있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협의회에서 회장에는 초계고등학교 이해균 학교운영위원장, 부회장은 동부권역의 초계중학교 김철환 학교운영위원장, 중부권역의 합천여자중학교 이재호 학교운영위원장, 남부권역의 가회중학교 이명화 학교운영위원장, 북부권역의 야로초등학교 김상진 학교운영위원장이, 감사에는 삼가고등학교 최금석 학교운영위원장이 선출되었다. 사무국장에는 가회초등학교 김영희 학교운영위원장이 선임됐다.

신임 이해균 회장은 “교육이 살아야 합천이 산다며, 아이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찾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하여 교육공동체인 협의회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고민과 노력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김경미 교육장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교육지원청의 역할과 그간의 노력에 관해 설명하고 학교 운영공동체로서 학교운영위원장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장들께서 학교의 민주적 운영과 교육에 대한 학부모 참여의 중요한 통로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합천/조동만 기자

dm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