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스마트폰 사용법 '온라인으로 배워보세요'
금천구, 스마트폰 사용법 '온라인으로 배워보세요'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05.1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2시~5시 아프리카TV에서 정보화교육 실시
QR코드, 제로페이 등 스마트폰 이해와 활용 강의 개설
누구나 무료 수강 가능
지난해 11월 금천구청 전산교육장에서 정보화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금천구)
지난해 11월 금천구청 전산교육장에서 정보화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금천구)

서울 금천구가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금천구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정보화교육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여파로 오프라인으로 실시하던 구민 정보화교육이 오랜 기간 중단됨에 따른 대안으로 마련됐다.

강의 주제는 크게 두 가지로, ‘스마트폰 카메라 활용법’과 ‘스마트폰 무선 기술의 이해’를 다룬다.

수강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한 QR코드 확인방법, 제로페이 사용방법 등을 익힐 수 있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금천구청 통합예약 사이트나 금천구 구민 정보화교육 콜센터로 사전신청 하면, 강의 당일 문자로 발송된 온라인 방송 주소를 통해 손쉽게 수강할 수 있다.

미처 사전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강의시간에 아프리카TV 사이트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바로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구는 만 5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결혼이민자 등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기초 컴퓨터·스마트폰 사용법 등 무료 정보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으나, 지금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중단한 상태이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