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서울시교육청 평가 '우수' 선정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서울시교육청 평가 '우수' 선정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0.05.1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모니터링·만족도 조사·예산집행점검 등으로 평가
진로 체험 활동 중인 청소년들의 모습. (사진=중랑구)
진로 체험 활동 중인 청소년들의 모습. (사진=중랑구)

서울 중랑구는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서울시교육청이 실시한 2019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평가결과 우수센터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서울시 25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내실있는 센터 운영으로 참여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활성화를 위해 매년 실시되는 진로직업체험센터 평가는 △현장모니터링 (30%) △센터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60%) △예산집행점검(10%) 등으로 이뤄졌다.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중랑구체육회, 중랑구상공회, 한국마사회 중랑지사 등 약 130개 진로체험처 발굴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체험 프로그램인 ‘동행’을 통해 높은 점수를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2019년 멘토데이도 개최해 현장직업체험 일터 기부자 및 직업인 멘토 약 40여명을 초청 진로체험 관계자들의 현장의 목소리도 듣고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류경기 구청장은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우수센터로 선정되면서 지원 받은 예산을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 컨텐츠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며 “내년에 개관되는 방정환교육지원센터와 함께 중랑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2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방정환교육지원센터는 진로체험학습공간, 진학상담실, 자기주도학습실, 평생교육시설 등을 마련해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할 예정이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