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상온 간편조미료 '해표 리얼큐브' 출시
사조대림, 상온 간편조미료 '해표 리얼큐브'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5.19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원재료 마늘·청양고추·생강 등 3종
18개월 상온보관, 캠핑·여행 등에도 간편 휴대
간편 조미료 '해표 리얼큐브' 3종. (제공=사조대림)
간편 조미료 '해표 리얼큐브' 3종. (제공=사조대림)

사조그룹의 식품부문 계열사 ‘사조대림’은 동결건조 조미료 ‘해표 리얼큐브’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해표 리얼큐브는 다진마늘과 다진청양고추, 다진생강 등 3종으로 출시됐다. 각각 마늘과 청양고추, 생강을 잘게 다진 큐브 형태의 제품으로서, 각종 요리에 넣으면 감칠맛을 낼 수 있게 도와주는 간편 조미료다.

사조대림은 해표 리얼큐브는 100% 국산 농산물만을 사용했으며, 동결건조공법으로 원재료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해 음식의 맛과 풍미를 살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강조했다. 

시중에서 판매 중인 대부분의 타사 제품들은 냉동·냉장 형태가 대부분인 반면에, 사조대림의 해표 리얼큐브는 상온 제품으로서 18개월간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갈변 현상도 거의 없다. 때문에 캠핑이나 여행 등의 외부활동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해표 리얼큐브는 국과 탕, 찌개 요리뿐만 아니라 각종 볶음과 무침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이명훈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요리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해표 리얼큐브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해표 리얼큐브 3종은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온라인 쇼핑몰 ‘사조몰’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