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반려동물 전문 쇼핑몰 '츄츄닷컴' 개설
동원F&B, 반려동물 전문 쇼핑몰 '츄츄닷컴' 개설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5.1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조 규모 급성장, 전문 펫 서비스 니즈 증가
국내외 48개 브랜드 입점·정기배송 도입 등 차별화
동원F&B의 펫 전문 쇼핑몰 '츄츄닷컴' 메인화면. (관련 사이트 갈무리)
동원F&B의 펫 전문 쇼핑몰 '츄츄닷컴' 메인화면. (관련 사이트 갈무리)

동원F&B(대표 김재옥)는 펫 전문 온라인 쇼핑몰 ‘츄츄닷컴’을 18일 개설하고, 반려동물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동원F&B의 츄츄닷컴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사료와 간식부터 장난감, 이·미용품 등 다양한 펫(Pet) 용품을 판매하는 펫 전문몰이다. 츄츄닷컴에는 동원F&B의 프리미엄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과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 등 국내외 48개 펫 전문 브랜드가 입점했다.

동원F&B는 그간 식품 전문 온라인몰인 ‘동원몰’에서 펫푸드를 판매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반려동물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펫푸드 외에도 다양한 펫 용품을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전문 온라인몰에 대한 소비자 니즈(Needs)가 꾸준히 증가했다. 

이에 동원F&B는 반려용품 전문 온라인몰 츄츄닷컴을 새롭게 오픈하고, 전문적인 펫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반려동물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츄츄닷컴은 특히 펫 용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츄츄 정기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츄츄 정기배송은 지정 주기마다 원하는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또, 언제든 품목 변경이 가능해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츄츄닷컴은 정기배송 서비스 신청 소비자에는 각종 간식이 담긴 츄츄박스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이외에도 10% 추가할인과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과 같은 혜택을 적용한다.

아울러 츄츄닷컴은 테마별로 다양한 기획전을 열어 여러 제품들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로 치석과 배변, 수분부족 등 기능별 사료 할인전이나 사은품 증정 기획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회원 가입을 할 때 등록한 이름과 성별, 품종 등 반려동물 정보에 따라 향후 맞춤형 추천 제품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츄츄닷컴은 반려인들의 불편함과 고민을 함께 나누며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며 “믿을 수 있는 다양한 펫용품을 제공함과 동시에 반려인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반려동물 종합 커뮤니티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발표한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올해 2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특히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반려견과 반려묘 시장 성장률은 더욱 가파른 상황이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