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펀샵, 유튜브 채널 메킷원과 상품 펀딩 진행
CJ오쇼핑 펀샵, 유튜브 채널 메킷원과 상품 펀딩 진행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5.1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플라·루피·블루·오왼 등 힙합 뮤지션 4명 모자·티셔츠 판매
오는 19일 오후 4시까지 펀샵과 메킷원이 협업한 상품의 펀딩이 진행된다.(이미지=CJ ENM 오쇼핑부문)
오는 19일 오후 4시까지 펀샵과 메킷원이 협업한 상품의 펀딩이 진행된다.(이미지=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은 이색 상품 쇼핑몰 ‘펀샵(FUNSHOP)’이 유튜브 채널 ‘메킷원(MKIT WON)’과 공동으로 18일 오후 4시부터 19일 오후 4시까지 단 하루 동안 펀샵 온라인 사이트에서 상품 펀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메킷원은 나플라, 루피, 블루, 오왼 등 4명의 힙합 뮤지션들이 장사를 주제로 CJ ENM 다이아티비와 함께 만드는 유튜브 콘텐츠다.

펀딩 상품은 플렉서블 모자와 리사이클 티셔츠다. 이 상품들은 18일 오후 4시 오픈되는 펀샵 사이트의 메킷원 기획전에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플렉서블 모자는 말랑하고 복원력이 뛰어난 소재를 모자챙에 적용해 접어서 파우치에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자 겉면에는 루피와 오왼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2학년2반 이진용’, ‘새나라의 어린이’ 등 초등학생 콘셉트 문구와 ‘Move The Culture’, ‘No cap’ 등의 글자를 새겼다.

리사이클 티셔츠는 안쪽 선을 따라 자르면 ‘에코백’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티셔츠의 앞면에는 나플라의 상징인 불, 뒷면에는 블루의 상징인 달 그림을 멤버들이 직접 그려 넣었다.

펀딩을 통한 수익금 일부는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기부된다.

펀샵은 주문 수량을 최종 확인한 후 제품 생산을 바로 시작해 2주 뒤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메킷원 기획전은 펀딩이 종료된 후에도 펀샵 자체몰과 CJmall 펀샵 전문관에서 6월7일까지 계속된다. 기획전에서는 메킷원 콘텐츠에 등장한 기발하고 독창적인 아이템들 20여종 이상이 판매된다.

CJ ENM 펀샵 관계자는 “이번 메킷원 콘텐츠와의 협업이 ‘펀(fun)’을 추구하는 펀샵의 상품과 콘텐츠를 보다 다양한 세대가 즐기게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손종우 오쇼핑부문 콘텐츠커머스팀 팀장도 “기존의 PPL과 라이선스를 활용한 굿즈 제작을 넘어, 셀렙이 상품선정부터 마케팅, 판매까지 제품화 전 과정을 함께 한 콘텐츠커머스 사례”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펀샵 제품 개발 과정은 총 3편의 메킷원 콘텐츠로 제작된다. 1편과 2편은 지난 주 유튜브에 이미 공개되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펀딩 대결을 펼치는 3편은 오는 29일 오픈 예정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