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접수 시작
태백,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접수 시작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0.05.1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태백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접수를 18일부터 시작해 탄탄페이 온라인 신청도 태백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지역화폐 오프라인 신청은 8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시청 대회의실은 오는 29일까지 태백시에 주소를 둔 세대주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충전을 받으려면 카드 연계 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든 오프라인 신청은 혼잡을 피하기 위해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하는 ‘요일제’가 적용되며,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다.

단, 지자체 오프라인 신청은 대리인 신청이 가능하며, 대리인은 세대주의 ‘법정대리인’ 또는 동일가구의 ‘가구원’으로 제한되며 대리인은 본인 신분증 및 위임장, 세대주와 대리인 관계 증명서 등을 지참하여야 한다.

또 태백시는 지역 소상공인과 지역 경제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카드형 지역화폐인 ‘탄탄페이’ 충전을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탄탄페이는 신청 후 이틀 이내에 자동 충전되며 사용 기한은 8월 말이다.

태백사랑상품권은 6월말 또는 7월 초 신청 장소로 재방문하여 직접 수령해야 하며 긴급재난지원금의 취지를 고려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해야 한다.

아울러 긴급재난지원금의 취지를 고려해 정확하게 지급하고 일률적으로 판단하기 곤란한 개별 사례에 대해서는 이의신청 등을 통해 상황을 최대한 반영한다.

태백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정책자금이 지류형 지역화폐로 지급되면서 다양한 부정유통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8월 말까지 부정유통 신고접수 및 일제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며 부정유통 행위가 적발된 가맹점에 대해서는 2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 가맹점 등록 취소, 부당이익 환수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고 했다.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