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접객업소 대상 친절·경영서비스 컨설팅
양구군, 접객업소 대상 친절·경영서비스 컨설팅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0.05.1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양구군은 접객업소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해 친절·경영서비스 컨설팅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친절·경영서비스 컨설팅은 군 장병과 면회객들이 이용하는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즉석식품 판매업, 식품 제조가공업, 숙박업, 이·미용 등의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한다.

양구군은 친절 컨설팅은 100개소의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경영 컨설팅은 10개소의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컨설팅은 전문 컨설팅 업체에 위탁해 이달부터 10월까지 계속된다.

친절 컨설팅은 방문 3회와 집합교육 1회 등 총 4차례에 걸쳐 친절서비스 교육이 이뤄진다.

컨설팅의 내용은 코로나19 이후의 소비 트렌드(포장, 배달방식 등)에 대한 대응방안과 대고객 서비스 개선, 맛내는 방법, 메뉴 개발, SNS 및 블로그 활용 홍보방법, 시설 배치 등 업소별 맞춤형으로 구성된다.

경영 컨설팅은 업소 현황 및 개선전략 경영진단을 내용으로 사전 진단을 포함한 6회의 방문 컨설팅과 1회의 집합교육이 진행된다.

컨설팅의 내용은 사전 경영진단에 의한 업소별 맞춤형 집중 경영 컨설팅, 코로나19 이후의 소비 트렌드(포장, 배달방식 등)에 대한 대응방안, 메뉴 사진촬영, 메뉴 개선 및 특화메뉴 개발, 홍보 마케팅(블로그 개설 등), 경영·재정 자문, 인력관리, 경영 노하우 등으로 구성된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21일까지 군청과 한국외식업중앙회 양구군지부에서 방문, 팩스 등의 방법으로 참여 신청을 접수한다.

친절 컨설팅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에 대해서는 서류검토 후 컨설팅 업소를 선정하고, 경영 컨설팅 참여 업소는 컨설팅 위탁업체가 암행평가를 실시한 후 적합업소를 선정하게 된다.

경영 컨설팅을 신청한 업소는 컨설팅 업소로 선정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친절 컨설팅 업소로 선정된다.

양구군은 이달 말 또는 다음 달 초에 컨설팅 대상 업소를 선정해 개별적으로 연락할 방침이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