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착한 소비운동 선결제 인증샷 이벤트 추진
동작구, 착한 소비운동 선결제 인증샷 이벤트 추진
  • 허인 기자
  • 승인 2020.05.1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까지 주민과 함께 하는 착한 소비운동 추진…관내 점포 이용한 누구나 참여
10만원 이상 선결제 후 구 홈페이지 인증하면 온누리 상품권 1만원 100명 추첨·지급
10만원이상 결제 증빙서류 지참 후 동주민센터·경제진흥과 방문 시 마스크 5매 증정
착한 소비 인증. (사진=동작구)
배우 '진영'의 착한 소비 선결제 인증샷. (사진=동작구)

서울시 동작구는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착한 소비운동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착한 소비운동이란 소비절벽 방지를 위해 소상공인 업소에서 선결제를 통해 재방문을 약속하고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을 적극 이용하는 등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상권 살리기 소비운동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은 ‘가치 있는 소비, 같이 사는 동작!’을 슬로건으로 내달 12일까지, 지역 내 점포를 이용한 사람 누구나 참여가능한 선결제 인증샷 이벤트 등을 추진한다. 선결제 인증샷 이벤트는 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선결제 인증샷을 올리면 선착순 및 추첨을 통해 온누리 상품권 1만원을 100명에게 지급한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10만원이상 결제 증빙자료를 구비하여 이용점포 소재지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경제진흥과로 방문하면 총 1600명을 대상으로 1인 1회에 한해 마스크 5매를 지급한다. 영수증은 음식점, 커피숍, 베이커리 등 기간 중 최대 3매까지 합산 가능하다.

착한 소비운동 첫날인 지난 13일 이창우 구청장은 노량진동 음식점을 찾아 제로페이로 선결제하고 캠페인에 적극 참여했다. 구 범구민 착한 소비운동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해 연예인도 동참했다. 현재 구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배우 진영도 노량진동 소재 커피숍에 방문해 선결제를 한 후 "지역 상인에게 힘이 될 수 있다면, 다시 방문하겠다는 약속"이라며 인증사진을 남겼다.

한편, 구는 지난 12일 개최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대책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코로나19 상황 안정 시까지 사회적 거리두기에 준하는 강화된 생활방역체계를 유지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행사기간 동안 전통시장 및 상점가 방역소독을 집중 추진한다.

이창우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한 착한 소비운동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차단을 위해 주민 여러분께서도 모임 등 집회와 코로나19 전파력이 높은 밀집, 밀폐된 실내공간 방문을 자제하고 개개인이 방역 주체로서 위생수칙 등을 철저하게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지난 2월부터 지역경제를 살리기 운동으로 구청 구내식당을 중단하고 외식하는 날 운영, 화훼업소를 돕기 위한 화요일 꽃 가게 이용하기 운동, 전통시장 가는 날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