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유튜브 '교촌tv' Z세대 '호응'
교촌치킨, 유튜브 '교촌tv' Z세대 '호응'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5.1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금증 해소 '교촌이 알고싶다' 등 다양한 콘텐츠 인기
교촌에프앤비 R&D 직원이 교촌tv에 직접 출연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제공=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R&D 직원이 교촌tv에 직접 출연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제공=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Z세대(1995년 이후 출생한 젊은층)와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콘텐츠를 강화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교촌치킨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교촌tv’는 현재 기업과 매장 정보, 브랜드 소식, 숨겨진 팁, 궁금증 해소 등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자와 활발히 소통 중이다. 

교촌tv에서는 유튜브 캐릭터인 The K가 교촌에 대해 알아가는 ‘The K도전기’, 교촌 먹방과 제품 활용법을 소개하는 ‘KSMR(교촌에이에스엠알)’, 교촌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소비자 오해를 해소하는 ‘교촌이 알고싶다’ 등 여러 콘텐츠들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접할 수 있다. 

교촌치킨은 특히 ‘교촌이 알고싶다’ 콘텐츠는 실제 교촌 본사와 가맹점 직원이 직접 나서 소비자 궁금증을 해소하는 코너로 구독자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쿠폰 사용팁과 치킨 중량, 원부자재 특징 등 그간 소비자들이 교촌치킨에 가졌던 궁금증과 잘못된 정보로 인한 오해들을 직원들의 현실감 있는 이야기로 해소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관련 영상 댓글에는 “역시 오피셜이 답이다 오피셜로 들으니 좋아요!”, “관계자 분이 차분하게 설명을 잘해주셔서 이해가 너무 잘됐습니다!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 감사해요!”와 같은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교촌tv는 또 매주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구독자와의 소통하고 있다. 교촌tv 유튜브 계정을 구독하고 업로드 된 영상을 시청 후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교촌 드림교환권(모바일 상품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아울러 댓글 이벤트를 통해 채택된 제품 활용 아이디어와 교촌에 대한 궁금증은 콘텐츠 제작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교촌치킨은 교촌tv 운영을 무리하게 구독자를 늘리기보다는,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재미있고 진솔한 이야기로 교촌 마니아들과 유대감을 강화할 방침이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치킨 제품 소개와 관련 팁을 전하고,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재미있고 진솔한 콘텐츠들로 교촌tv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