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햇반 캐릭터 '쌀알이 패밀리' 선봬…브랜드 친근감 높인다
CJ, 햇반 캐릭터 '쌀알이 패밀리' 선봬…브랜드 친근감 높인다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5.1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잡곡 모티프 쌀알이, 브라우니 등 8종 개발
팝업스토어 운영·신제품 출시·온라인 기획전 등 전개
햇반 캐릭터 '쌀알이 패밀리' 팝업스토어. (제공=CJ제일제당)
햇반 캐릭터 '쌀알이 패밀리' 팝업스토어. (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햇반 캐릭터 ‘쌀알이 패밀리’를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더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CJ제일제당은 쌀과 잡곡을 모티프로 한 ‘쌀알이 패밀리’ 캐릭터 8종을 개발하고, 캐릭터 팝업 스토어 운영과 캐릭터 적용 신제품 출시, 온라인 기획전 등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은 햇반 브랜드 친밀도와 로열티 향상을 꾀하고, 햇반 팬덤층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쌀알이 패밀리 캐릭터는 흰쌀을 비롯해 우리에게 익숙한 다양한 잡곡들을 형상화했다.
 
‘쌀알이’는 백미, ‘브라우니’는 현미, ‘까미’는 흑미, ‘킹콩’은 검은콩, ‘기기’와 ‘조조’는 기장과 조, ‘뽀리’는 보리, ‘삐삐'는 병아리콩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CJ제일제당은 캐릭터들의 활용 범위를 넓혀 인형과 휴대폰 팝소켓, 스티커, 학용품으로도 출시한다. 이달 25일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우선 HMR(가정간편식) 플래그십 스토어 ‘CJ더마켓’ 쌍림점과 여의도점에서 6월30일까지 ‘쌀알이 패밀리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는 햇반 캐릭터 탄생을 알리면서 소비자에게 브랜드 친근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매장 곳곳을 캐릭터들로 꾸미고 캐릭터 포토존도 마련했다. 여기에 캐릭터 소개 영상도 제작해 팝업 스토어에서 상영하고, 햇반 인스타그램과 CJ제일제당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도 업로드한다.
 
CJ제일제당은 쌀알이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한 햇반 프리미엄 제품도 새롭게 론칭한다.
 
캐릭터가 적용된 제품은 100% 유기농 쌀로 지은 ‘햇반 유기농쌀밥’이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시 어린이용 수저세트와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있는 ‘햇반 토이박스’를 증정한다.
 
아울러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온라인 식품전문몰 ‘CJ더마켓’을 통해 쌀알이 캐릭터 탄생 기념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노현경 CJ제일제당 브랜드마케팅담당 과장은 “햇반이 쌀알이 패밀리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다정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햇반이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건강한 일상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