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상주관광 그랜드 세일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상주관광 그랜드 세일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0.05.1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6월 30일 7주간 주요 관광시설 대폭 할인
'천원의 행복' 여행티켓 출시, 1000원이면 OK
상주관광 그랜드 세일(상주국제승마장 체험) 사진
상주관광 그랜드 세일(상주국제승마장 체험) 사진

경북 상주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7주간 주요 관광시설 재개장과 더불어 이용료를 받지 않거나 대폭 할인하는 ‘상주관광 그랜드 세일’을 시행한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상주박물관, 상주자전거박물관 등 주요 관람시설의 입장료를 한시적으로 받지 않는다. 승마와 수상레저, 서바이벌 등 체험시설 이용료도 무료이거나 대폭 할인해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또한 성주봉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 산림휴양관 등 시설 이용료를 50% 할인하며, 특히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헌신한 의료진에게는 올 연말까지 1회에 한해 시설을 무료로 제공한다.

상주관광 그랜드 세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내부) 사진
상주관광 그랜드 세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내부) 사진

한편 상주시는 ‘천원의 행복’이라는 슬로건으로 ‘상주나드리 모바일 여행티켓’을 한시적으로 출시한다.

온라인으로 여행티켓을 구매하면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상주박물관, 상주자전거박물관 이용을 비롯해 상주국제승마장의 승마와 말먹이(당근)주기 체험, 상주보 수상레저센터의 수상자전거, 카누, 카약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여행티켓은 쿠팡, 위메프, G마켓, 옥션, 11번가, 네이버 쇼핑 등에서 ‘상주나드리’를 검색해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000원이다.

상주관광 그랜드 세일(상주보 수상레저센터 체험) 사진
상주관광 그랜드 세일(상주보 수상레저센터 체험) 사진

강영석 상주시장은 “낙동강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천대와 경천섬 일원에는 승마, 자전거, 수상레저, 서바이벌, 트레킹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라며 “경천섬 수상탐방로를 걸어보고 낙동강 학(철새) 전망대에서 멋진 일몰도 감상하고 낙강교의 야간 경관조명도 감상하실 수 있으니 상주에 오셔서 천원으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행복을 만끽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