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21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온라인 강의 제공
성북구, ‘2021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온라인 강의 제공
  • 이준철 기자
  • 승인 2020.05.1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부 전형·면접 대비방법 등 총 3강 구성
임진택 수석입학사정관(경희대) 강의 모습. (사진=성북구)
임진택 수석입학사정관(경희대) 강의 모습. (사진=성북구)

서울 성북구는 코로나19로 인해 대입전형 일정이 연기돼 원하는 입시정보를 적시에 얻지 못하는 학부모 및 수험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2021 학생부 종합전형 뽀개기’를 유튜브를 통해 무료 강의로 제공한다고 한다고 10일 밝혔다. 

구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교육정책연구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과의 진학 및 진로 업무협약 체결로, 학부모와 수험생들에게 학생부 종합전형 정보를 제공해왔다. 예년까진 학부모, 학생들이 모여 강의를 하였지만,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콘텐츠는 총 3강으로 이뤄졌으며, 1강은 임진택 수석입학사정관(경희대)이 학생부 종합전형 안내, 2강은 손태진 연구사(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연구사)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법, 3강에서는 송치경 선생님(자운고)가 면접 대비 방법을 제공한다.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시민은 구청 홈페이지 ‘모집강좌‘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수강할 수 있다.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2021학년도 입시에서 달라진 수능과 대입 전형에 대비한 맞춤형 입시전략을 세우고 입시공백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교육지원과로 문의 하면 된다.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