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사랑 다자녀장학금 고교생 신청 접수
울진사랑 다자녀장학금 고교생 신청 접수
  • 강현덕 기자
  • 승인 2020.05.0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장학재단 11-22일, 내달 중 조기 지급

경북 (재)울진군장학재단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인구 및 출산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확대해 실시하는 2020년 울진사랑 다자녀장학금 신청을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다자녀 가구 대상은 부모 명의 가족관계증명서에 고등학생 본인을 포함한 형제자매가 3명 이상인 가구이다.

다자녀장학금 신청대상은 공고일(2020년5월4일)기준으로 주민등록이 계속해 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관내. 관외 고등학교 재학생 중 셋째아 이상 다자녀 가구의 자녀로 하되, 관외고등학교 재학생은 부모 또는 보호자(조손가정 등)모두 군에 주소가 돼있어야 한다.

장학혜택은 자녀가 3인 이상인 가정에 고등학생 자녀 1인당 50만원을 지급하며,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고려해 6월 중 조기 지급한다.

장학금은 울진군장학재단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며, 제출서류 및 장학금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의 기관.단체소식 이나 울진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재)울진군장학재단은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 및 우리 지역 학생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꾸준히 울진사랑 장학금을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 고등학생 대상으로 시행 후 앞으로 다자녀 가정에 도움이 되는 여러 정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울진/강현덕 기자

hd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