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정희용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
성주군, 정희용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
  • 신석균 기자
  • 승인 2020.05.0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 해결 및 국도비 확보 협력 약속
(사진=성주군)
(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은 7일 이병환 군수를 비롯한 군 주요 간부들과 정희용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도‧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현안 해결과 국도비 확보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총선이후 공식적인 상견례로 개최된 간담회는 군정 핵심현안을 함께 공유하고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2021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한 협력방안에 포커스가 집중됐다.

코로나19 위기로 침체된 경제 등 민생 문제 해결에 대한 당부와 함께 경제회복 운동의 핵심시책인 △성주愛먹·자·쓰·놀 운동추진 △ 新시가지 및 산업단지 조성사업 △심산문화테마파크 △ 성주호~독용산 관광자원화사업 △성주군 도시재생뉴딜사업(1단계) △비상품화농산물 자원센터 건립 등 군정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상황을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동서3축 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조기건설, △성주군 도시재생뉴딜사업(2단계) △국립공원구역 해제 및 국도유림 편입건의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건립 △성주역~문양역 광역 철도건설 △성주~ 대구간 국도6차로 확장 등 현안사업에도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외에도 △관화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가야산골 농경치유 테마파크조성 △별고을 종합체육시설 조성사업 △성주호생태둔치공원 조성사업 △선남면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 △ 성주형 스마트팜 시범단지 조성 등 국도비 확보를 위한 굳건한 협력체계 구축을 논의했다.

이병환 군수는 “40대 청년 정치인의 당선으로 보다 젊고 활기찬 성주에 대한 군민들의 열망이 크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각종 현안사업의 조기 해결을 위해 팀워크를 이뤄 추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정희용 당선인은 “국회의원으로 일할 기회를 주신 성주군민들의 성원을 마음 깊이 새기고, 항상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주민들의 목소리를 온전히 담아내겠다” 며 “지역발전을 위한 국비예산 확보, 법률 제정 등 국회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회의 후 진행된 퍼포먼스에서는 코로나19 의료진에 대한 감사 메시지를 전달하는 “덕분에 챌린지”와 제3차 가야산 국립공원 구역 조정과 관련해 “사유지에 대한 국립공원 해제 촉구”를 위한 사진촬영이 이뤄져 이 자리의 의미를 더했다.

sgseo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