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주과 소비자 상호 윈윈...회원 수 9만2774명 가맹점 870여곳
전국 지자체 최초로 출시한 전북 군산 공공배달앱‘배달의 명수’가 가맹점과 소비자 서로가 윈윈하는 상생어플로 배달앱 시장에 빠르게 안착해가고 있다.
7일 군산시에 따르면 배달앱 시장의 급격한 팽창과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은 영세 소상공인에게 큰 부담인 기존 민간어플의 가입비와 광고료를 없앤 음식배달어플 배달의 명수는 입점희망업체가 출시초기 480여곳에서 지난 5일 현재 870여곳으로 급증하고 있다.
특히 공공배달앱의 순기능으로 예상했던 소비자들을 위한 환원혜택 가맹점이 빠르게 늘고 부분이 주목할 점이다.
또한 수송동에서 분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A씨는 "기존 민간어플 사용시 절감부분을 배달의 명수 소비자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해 소비자가 상품권 결제를 통한 할인뿐만 아니라 가맹점주들의 노력이 더해져 배달의 명수가 사업주도 소비자도 상생하는 어플로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러한 상생어플의 기대효과를 증명하듯 출시 초기 50여 업체에 불과하던 할인 혜택 가맹점은 현재 205개 업체로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배달의 명수가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책으로 가맹점들 또한 소비자들을 위한 자발적인 혜택을 제공해 군산만의 지역음식배달앱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거 같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가맹점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달의 명수는 지난 3월13일 출시 이후 지난 5일까지 9만2774명이 회원가입을 했으며, 주문건수는 4만2270건, 주문금액은 10억1787만3630원으로 지역소상공인들을 위한 실질적 지원책이라 평가받으며 행정안전부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된바 있다.
[신아일보] 군산/이윤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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