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각급 학교 미세먼지 간이 측정기 보급 지원
세종시교육청, 각급 학교 미세먼지 간이 측정기 보급 지원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0.05.0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미세먼지 발생 시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내 모든 학교에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를 보급·지원 했다고 7일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가 미세먼지를 1군 발암물질로 분류함에 따라 미세먼지의 위험성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 특히 건강 취약계층인 아이들의 미세먼지 노출이 더욱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시교육청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보급·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 관내 133교에 총 3억2425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 83교에 총 1억3395만원을 추가 지원했다.

환경부가 지정한 한국환경공단, 한국산업시험기술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등의 성능인증기관에서 성능인증 평가 결과 1등급인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를 구입하도록 각 학교에 안내했다.

이들 학교는 휴대가 쉽고 이동이 가능한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1대와 교실에 거치 또는 부착할 수 있는 측정기를 1대 이상 구입·비치하고, 학교의 담당자는 미세먼지 농도를 수시로 확인해 기준치 초과 시 교내에 상황을 전파하여 즉시 공기정화장치 가동 및 환기 등의 후속조치를 취해 쾌적한 교육환경을 유지하게 된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보급 지원으로 교실 내 미세먼지 농도를 기준치 이하로 유지하여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모든 학교의 일반교실, 돌봄교실, 방과후교실 도서실 급식실 등 학생들이 이용하는 공간에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해 미세먼지로부터 취약한 학생들의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만반의 대비 태세를 갖추고 있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