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뉴트로 감성 입힌 '달고나우유' 출시
서울우유, 뉴트로 감성 입힌 '달고나우유'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5.0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밀크 인증 1등급 A원유에 달고나 시럽 첨가
서울우유의 달고나 우유. (제공=서울우유)
서울우유의 달고나 우유. (제공=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 이하 서울우유)은 추억의 ‘달고나’ 맛을 그대로 녹여낸 신제품 ‘서울우유 달고나우유’를 출시했다.

7일 서울우유에 따르면 신제품 달고나우유는 ‘K-밀크’ 인증을 받은 서울우유 1등급 A원유에 진한 달고나 시럽을 듬뿍 담아낸 제품으로서, 달고나 특유의 탄 맛과 달콤 쌉싸름한 풍미를 강조했다. 

달고나우유는 최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400번 저어야 만들 수 있다는 ‘달고나 커피’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게 서울우유의 설명이다. 

패키지는 달고나의 레트로(복고)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귀여운 일러스트를 적용해 소비자 감성을 자극했다. 용량은 300밀리리터(㎖)로 넉넉해, 맛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겸비했다. 

박재범 서울우유 우유브랜드팀장은 “뉴트로(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신조어) 감성과 재미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달고나를 소재로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신제품이 젊은 층에게는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단 맛의 진수를, 기성세대에게는 달고나에 대한 옛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 달고나우유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350원이다. 전국의 일반 유통점과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