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지역산업 선도 ‘스타기업’ 발굴 나선다
영천, 지역산업 선도 ‘스타기업’ 발굴 나선다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0.05.0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까지 2/4분기 접수…운전자금 우대 등 다양한 혜택

경북 영천시는 중소기업인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통한 기업활동 촉진 및 기업하기 좋은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시를 빛낸 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도 영천시 2/4분기 스타기업’ 발굴에 나선다.

6일 시에 따르면 신청대상은 관내에 공장등록을 하고 3년 이상 가동한 제조업체로 전년도 매출액이 10억 이상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으로 매출신장, 고용창출, 여성기업, 사회적 책임활동(4개 부문) 중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이다.

특히 올해 평가는 다수 산업재산권 보유 등 기술혁신, 관내 인구늘리기 및 일자리창출에 중점을 둔다.

시는 지난 2010년부터 기술 및 생산성 향상, 일자리 창출 등 영천의 새로운 경제성장을 이끌어갈 스타(우수)기업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스타기업 ㈜태산, 에비수산업㈜, 대달산업㈜, ㈜루소, 2020년 1/4분기 스타기업으로 정우하이텍㈜, 대윤포장을 선정했다.

선정절차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요건심사 및 현장실태조사 등을 거쳐 1-2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으로 오는 11일까지 2/4분기 스타기업 신청을 접수해 6월에 2020년도 영천시 2/4분기 스타기업으로 선정 및 시상한다.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에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6억원 우대 및 운전자금 휴식년제 면제, 스타기업 상패 수여, 차년도 지원사업 우선선정 등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 및 접수는 신청(추천)서와 사업자등록증, 회사소개서, 최근 2년간 재무제표 등 서류를 준비해 기업유치과 기업지원담당에 방문 또는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대내외적 악조건 속에서도 우수한 성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기업을 선정함으로써 지역기업인의 사기진작과 기업활동 촉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