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가정의 달' 독거노인 비대면 응원
SK이노베이션, '가정의 달' 독거노인 비대면 응원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5.0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통한 '행복나눔 사랑잇기' 활동 실시
'댓글'·'좋아요'가 기부로 연결되는 이벤트
SK이노베이션의 ‘사회적 거리 두기, 마음까지 거리 두지 마세요’ 영상 갈무리.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사회적 거리 두기, 마음까지 거리 두지 마세요’ 영상 갈무리.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언택트(Untact, 비대면) 방식의 ‘독거노인 행복나눔 사랑잇기’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4일 회사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에 ‘사회적 거리 두기, 마음까지 거리 두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독거노인 응원 영상을 올렸다고 5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누리꾼들이 이 영상 시청한 뒤 독거노인들을 위한 응원 댓글을 남기고, 영상을 공유하면, 최대 300개까지의 댓글 수만큼 ‘마음 가까이 응원 키트’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한다. 또, 참여자들 중 100명을 추첨해 음료 상품권을 전달할 계획이다.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고, 친구 태깅을 하면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다.

누리꾼들이 남긴 응원 댓글이 독거노인들에게 힘이 되고, 이는 기부로 연결돼 상품까지 받을 수 있는 ‘1석 3조’의 응원 이벤트인 셈이다.

이번 이벤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복지시설 휴관, 돌봄 서비스 축소 등으로 더욱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독거노인들에게 사랑과 응원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SK이노베이션이 제작한 영상은 독거노인들과 이들을 돕는 생활지원사의 모습과 코로나19로 언택트 방식이 보편화되면서 외로워진 일상을 잔잔하게 재현했다.

응원 댓글 수만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될 응원 키트에는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그레이프랩 플라워 박스와 손편지, 생필품 등 생활 방역 세트가 담겼다. 그레이프랩 플라워 박스는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친환경 사회적기업 그레이프랩에서 최근 출시한 제품으로, 재생용지와 고체 디퓨저를 활용해 시들지 않는 향기 나는 꽃이 담긴 상자다.

이번 이벤트는 SK이노베이션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4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달 6일부터 생활 방역으로 전환하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독거노인 등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복지 사각지대를 확인할 수 있었고,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 캠페인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수록 마음 거리는 없어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