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8일 견본주택 개관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8일 견본주택 개관
  • 전명석 기자
  • 승인 2020.05.0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6층~지상 최고 34층, 전용 20~63㎡ 오피스텔 1630세대
트리플 역세권 입지…'푸르지오 시티' 리뉴얼 이후 첫 분양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투시도. (자료=대우건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투시도. (자료=대우건설)

(주)우주개발(시공사 대우건설)이 인천시 서구 청라동 4-20번지 일원에 건설하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견본주택을 이달 8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34층에 전용면적 20~63㎡ 오피스텔 총 1630세대 및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1~2룸 구조 및 복층설계가 적용된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대우건설의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을 대표하는 브랜드 '푸르지오 시티' 가 리뉴얼된 이후 첫 분양 프로젝트다. 지난해 3월, '푸르지오' 가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이라는 철학에 맞춰 브랜드를 새 단장 한 이후, 푸르지오 시티 역시 올해 'Smart in style'이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재탄생했다.

대우건설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도시 중심에서 즐기는 세련되고 편리한 생활'로 사선 모티프를 통해 함축적으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각종 인프라 구축을 통해 완성형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 내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교통 여건은 단지와 도보 10분 거리에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위치해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서울역 등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또, 청라국제도시역은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개통이 확정됐고 9호선 직결도 예정돼 있어,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인근 북청라·북인천IC 등을 통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쉽다.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도 차량으로 20분대에 오갈 수 있다. 또, 간선급행버스체계(BRT)와 유도고속차량(GRT)을 활용해 지역 내는 물론, 인근 지역 이동도 용이하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생활편의 시설은 올해 착공에 돌입하는 '스타필드 청라' 가 도보 3분 거리에 있다. 총 16만5000㎡ 부지에 들어서는 스타필드 청라는 쇼핑·문화·레저·위락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로 조성된다. 차량 10분대 거리에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노브랜드 등 대형마트가 밀집해 있고, 코스트코가 청라국제도시 내 신규 출점을 검토 중이다. 청라호수공원과 CGV, 관공서 등도 가깝다.

의료 시설은 종합병원과 전문병원, 의과전문대학 등으로 구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사업지가 도보 거리 내에 위치한다. 이 사업은 지난해 말 사업자 공모가 진행됐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강점이다. 지난 2014년 1단계 사업을 시작해 24만6671㎡ 규모 글로벌 금융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은 본사 및 관계사까지 포함한 상주 및 연수인구가 최대 1만8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청라국제도시 내 입주를 완료한 한국 GM R&D 센터와 로봇랜드, LG전자 인천캠퍼스와 경서3도시개발지구, 인천터미널 물류단지, 인천 서부산업단지 등 기업체 종사자 다수가 잠재수요로 분류된다.

또, 청라국제도시와 영종국제도시를 잇는 제3연륙교가 개통 예정으로, 영종국제도시 내 종사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시티타워와 국제금융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등도 청라국제도시 내에 들어설 예정이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지상 최고 34층 높이로 건설돼 서해 오션뷰와 448m 높이 초고층 빌딩 '청라 시티타워', '베어즈베스트 청라GC'의 녹지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강력한 주택시장 규제로 수익형 부동산이 풍선효과를 누리는 가운데, 메이저 브랜드 오피스텔에 대한 선호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며 "특히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대우건설이 올해 브랜드를 리뉴얼한 이후 첫 분양단지로, 스마트하고 캐주얼한 도시 감성이 적용돼 기존 푸르지오와는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서 개관하며, 분양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엑슬루타워 1층 상가에 마련됐다.

[신아일보] 전명석 기자

jm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