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진생용 셰프와 협업…짬뽕 밀키트 선봬
GS25, 진생용 셰프와 협업…짬뽕 밀키트 선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5.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플리쿡 진가 쭈꾸미짬뽕' 출시…렌지업으로 간편
GS25가 편의점용 밀키트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진가 진생용 셰프(좌)와 협업한 상품을 내놨다.(사진=GS리테일)
GS25가 편의점용 밀키트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진가 진생용 셰프(좌)와 협업한 상품을 내놨다.(사진=GS리테일)

GS25는 지난 1일부터 중식의 대가 진생용 셰프와 제휴한 심플리쿡진가쭈꾸미짬뽕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진생용 셰프는 연남동에서 중식당 ‘진가’를 운영하며 각종 TV 방송에도 출연 중인 유명 중식 셰프다.

‘심플리쿡진가쭈꾸미짬뽕’에는 원물 자숙 주꾸미와 탄력감 있는 생면이 사용됐고 직화 조리 시 느낄 수 있는 ‘불맛’의 풍미가 잘 배어있는 비법 짬뽕 소스가 들어있다.

이 상품은 각각 별도 포장된 내용물을 용기에 넣고 물을 부은 후 렌지업을 하면 간편히 즐길 수 있다.

진생용 셰프는 상품의 출시를 위해 노하우 전수와 품질 감수 작업에 참여했다. 또 20여 차례의 시제품 변경을 통해 최종 구성과 맛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GS25는 연말까지 심플리쿡 라인업을 20종 이상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준비된 재료로 초간편 조리를 통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을 지닌 밀키트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편의점용 밀키트 심플리쿡의 2020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용 밀키트 심플리쿡은 적합한 1인분 형태로 구성한 상품으로, 기존 밀키트보다 조리 과정이 더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가격도 5000원 내외다.

김지수 GS리테일 심플리쿡팀 상품 개발담당자는 “간편한 밀키트 상품을 통해 맛집의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편의점에서도 늘어나고 있다”며 “GS리테일의 심플리쿡은 좀 더 섬세하고 다양한 상품 기획을 통해 변화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