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공업 "농촌·도시 농부 영농활동 일기로 공유해요"
대동공업 "농촌·도시 농부 영농활동 일기로 공유해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4.3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이로그 이벤트 '2020 농부의 일기' 진행…영상·사진 부문
6월21일까지 공식 응모폼에 제출…66명 선정 상금·상품권 증정
(제공=대동공업)
(제공=대동공업)

국내 최대 농기계 기업 ‘대동공업(대표 김준식·원유현)’은 영농철은 맞아 농촌과 도시에 거주하는 농부를 대상으로 브이로그(V-Log) 이벤트 ‘2020 농부의 일기’를 진행하고, 6월2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30일 대동공업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농촌과 도시에서 채소와 과일, 곡식, 가축 등 농작물을 키우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는 영상일기와 사진일기 등 2개 부문에 참여할 수 있는데, 본인의 농사활동을 영상이나 사진으로 촬영해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해시태그 #대동공업 #농사일기장 달아서 올리고 해당 URL을 네이버 응모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농사 일기가 영상일 경우에는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영상일기 부문으로, 사진일 경우에는 개인 페이스북과 블로그, 유튜브 중에 올리고 사진일기로 참가하면 된다.  

대동공업은 참가자 중 참여 주제와의 적합성과 정보성, 공감성과 조회수, 댓글수 등의 호응도를 기준으로 심사하고, 농사왕(3명)과 농사달인(5명), 샛별농부(8명), 초보농부(50명) 등 총 66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농사왕과 농사 달인, 샛별 농부는 각각 상금 50만원, 25만원 10만원에 트랙터 미니어처를 증정한다. 추첨으로 선정하는 초보 농부는 1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한다. 

수상자는 6월30일 대동공업 공식 블로그에서 발표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동공업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형우 대동공업 마케팅팀장은 “농촌과 도시 농부들의 농사 노하우에 대한 공유와 좋은 먹거리를 키우기 위한 정성을 엿보면서 ‘신토불이’ 농산물의 가치를 생각해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많은 농부들이 참여해 농작물과 함께 하는 다양한 일상과 농사 노하우가 농업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