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 '레트로 스프링' 마케팅 통했다…매출 신장 기여
투썸, '레트로 스프링' 마케팅 통했다…매출 신장 기여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4.2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절미·흑임자 케이크, 출시 2주 만에 6만개 판매…케이크 매출 40%↑
쑥라떼·흑임자 카페라떼 한 달 간 판매량 20만잔 돌파
(제공=투썸플레이스)
(제공=투썸플레이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이하 투썸)’는 ‘레트로 스프링(Retro Spring)’을 콘셉트로 한 인절미·흑임자 케이크와 쑥라떼 등 봄시즌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매출 신장에 기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봄 시즌 신제품인 ‘인절미 클라우드 생크림 케이크’와 ‘흑임자 튀일 생크림 케이크’가 출시된 이후 2주간 전체 케이크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40%가량 상승했으며, 이 중 시즌 신제품은 전체 매출의 6%를 차지했다. 

두 제품의 판매량도 2주 만에 6만여개에 달해, 해당 기간 동안 투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조각케이크 3~4위에 나란히 올랐다. 

레트로 스프링 콘셉트의 ‘쑥라떼’와 ‘흑임자 카페라떼’ 역시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20만잔을 돌파하며 반응이 좋다.

투썸 관계자는 “레트로 스프링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투썸만의 방식으로 레트로 감성을 표현한 점이 밀레니얼 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의 입맛과 감성까지 자극했다”고 말했다. 

한편, 투썸은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5월15일까지 투썸 케이크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CJ ONE 애플리케이션(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한 선착순 10만명에게 모바일 투썸을 통한 홀케이크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권을 지급한다. 

또, 추첨을 통해 222명에게 기프트카드 20만원과 감사의 달 기프트 세트 1호, 투썸 오더 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R) 쿠폰을 증정한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