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뉴발란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이랜드, 뉴발란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4.29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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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까지 라이선스 연장 계약 체결…중국 스포츠 아동 브랜드 시장 공략
"괄목할 만한 실적 기반 글로벌 캠페인 추진, 빅3 도약 기대"
이랜드와 뉴발란스가 한국과 중국 시장을 함께 공략한다.(사진=이랜드월드)
이랜드와 뉴발란스가 한국과 중국 시장을 함께 공략한다.(사진=이랜드월드)

이랜드와 글로벌 뉴발란스가 다시 한번 손을 맞잡고 한·중 사업을 함께 한다.

이랜드월드는 글로벌 뉴발란스와 오는 2025년까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라이선스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오는 2020년 12월까지 한국 독점 사업권과 중국 내 유통권을 갖기로 했던 것을 2025년까지 추가로 연장하는 것에 합의했다.

이랜드가 한국 뉴발란스의 독점 라이선스권을 확보한 것은 지난 2008년이다. 당시 국내에서 뉴발란스의 연 매출액은 200억원가량으로, 마라톤을 즐기는 마니아들만 ‘아는 신발’ 수준이었다.

하지만 이랜드가 사업권을 가져오면서 ‘뉴발 열풍’을 일으키며 브랜드 매출은 수직 상승하기 시작했다.

실제로 한국 뉴발란스 매출은 2010년에 1600억원의 매출을 올리더니 이듬해에는 3000억원 고지를 넘었다. 지난해에는 연 매출 4500억원을 달성, 이랜드가 운영을 시작한 지 10여년 만에 23배 성장했다.

이랜드는 브랜드 인수 초기 탄탄한 영업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뉴발란스 신발이 10~20대 젊은 층 사이에서 꼭 구비해야 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게 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젊은 층에게 영향력이 큰 패션리더들을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해 패션 얼리어답터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여가는 마케팅 전략도 한몫 했다고 풀이했다.

특히 이랜드는 뉴발란스키즈의 국내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중국 내 뉴발란스키즈 유통권을 신규로 획득했다.

이랜드가 사업한 뉴발란스키즈는 매년 두 자릿수 성장, 지난해 연 매출 1300억원을 올리며 국내 스포츠 아동 브랜드 선두를 지켰다. 또 일본과 대만 등 해외 글로벌 뉴발란스 법인들에 한국의 뉴발란스키즈 제작 상품을 수출하기도 했다.

이랜드는 지난 2011년부터 중국 내 뉴발란스 판매상 권리를 받아 상해, 북경 등 중국 주요 대도시 총 10개성에 대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유통권 획득으로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중국 아동복 내수시장을 적극 공략한단 방침이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괄목한 실적이 바탕이 돼 사업적인 동반 관계를 지속하는 데 양사가 주저 없이 뜻을 모았다”며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확보해 한국과 중국 뉴발란스 사업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미국 뉴발란스 본사가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스포츠브랜드 ‘빅3’ 진입에도 이랜드가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