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국내 첫 항공사 신용카드 출시
대한항공, 국내 첫 항공사 신용카드 출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4.27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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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 특전 웰컴 마일리지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소비자 취향에 따른 차별화된 디자인 선택 가능
대한항공카드.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카드.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27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항공사 신용카드인 ‘대한항공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이 현대카드와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파트너십으로 선보이는 대한항공카드는 총 4종으로, 각각 항공기의 편명을 연상하는 ‘030’, ‘070’, ‘150’ 카드와 모닝캄 이상 우수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더 퍼스트(the First)’로 구성됐다.

이 카드는 항공 여행에 최적화된 혜택이 특징이다.

우선, 카드결제 금액 1000원당 1마일의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신용카드 종류에 따라 신규 가입자에게 특별 보너스를 3000마일에서 최대 3만마일까지 제공된다.

또 대한항공 항공권을 직판으로 구매할 경우 1000원 당 2∼5마일이 적립되며, 카드 종류에 따라 면세점, 호텔, 백화점, 골프, 해외 이용 시 사용 금액에 따른 추가 마일리지도 적립된다.

150과 the First 카드 회원에게는 항공권 할인권과 기내면세품 또는 사이버스카이숍 할인권도 매년 제공한다.

최상 등급인 the First 카드 이용자는 누적 3000만원 이용 시 1년의 대한항공 우수회원인 ‘실버’ 등급을 받거나(5년 내 1회 제공) 연간 1000만원 이상 사용 시 10% 마일리지 페이백 혜택(5000마일 한도 내 매년 제공) 중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콘서트와 커피전문점 할인, 공항 라운지, 발렛 파킹 이용 등 카드 종류에 따라 현대카드와 브랜드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대한항공카드는 혁신적이고, 개성 있는 카드 디자인을 강조했다.

보딩패스, 수하물 짐표, 항공기 날개 등 항공여행을 모티브로한 디자인은 물론 태극 무늬와 오로라를 상징하는 환상적인 무늬의 카드 도안 등 소비자 취향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소비자 지향적인 마일리지 혜택과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항공 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혁신을 이뤄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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