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 성폭력 등 여청수사사건 전수점검 착수
인천경찰, 성폭력 등 여청수사사건 전수점검 착수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04.2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방경찰청은 지난해 12월 인천에서 발생한 여중생 성폭행 사건과 관련하여 수사과정을 점검한 결과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고 판단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인천 관내 10개 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 담당하고 있는 전체 사건을 대상으로 점검에 착수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이번 수사과정에서 CCTV 영상 일부 미확보, 피해자 신변보호 조치 미흡 등의 의혹이 제기된 연수경찰서 보유사건 전체와 여타 경찰서에서 수사 중인 접수 3개월 이상 사건에 대해서는 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과에서 직접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인천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여중생 성폭행 사건 관련 수사과정을 점검한 결과, 일부 미흡한 점이 있었다”며,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담당 수사관과 해당 수사팀장에 대해 감찰조사를 의뢰했으며, 인천경찰청 산하 경찰서 여청 수사기능에서 담당하고 있는 성폭력 등 전체 사건에 대해 증거확보 등 초동조치와 피해자 보호가 적절히 이루어지고 있는지 등을 점검 중”이라고 언급했다.

인천경찰청은 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과 수사팀장이 개별 사건을 체크리스트에 따라 점검해 수사과정의 완결성을 높이고, 피해자 보호조치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더욱 촘촘히 관리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인천/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