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의, ‘2020 中企 품질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 추진
부천상의, ‘2020 中企 품질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 추진
  • 오택보 기자
  • 승인 2020.04.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까지 참가업체 추가 모집

경기도 부천상공회의소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20 중소기업 품질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 참가업체를 추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부천시와 공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중소기업 품질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이 국내외품질규격 인증을 획득하도록 적극 지원해 품질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통한 기업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국내외시장 개척과 수출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이번 추가 모집은 약 1억4000만원 예산 한도 내에서 CE, UL을 비롯한 418개의 해외규격을 대상으로 부천관내 중소기업 50개 업체를 선정해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금 한도 내에서 총 인증비용의 70%를 실비로 지원한다.

품질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에 참가업체 조건은 우선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으로 통계법 제22조의 규정에 의한 제조업체, 공장용도 사용 확인 업체, 건축물의 용도가 제조장(공장)인 장소에서 가동 중인 업체 등이며, 신청일 현재 부천시 관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운영 중인 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다.

중소기업 품질규격인증 획득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부천상공회의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해 다음달 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김응래 사무국장은 “요즘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천상의는 기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천/오택보 기자

tboh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