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유튜브 채널 '캬TV' 런칭…온라인 마케팅 강화
기아차, 유튜브 채널 '캬TV' 런칭…온라인 마케팅 강화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4.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채널명 '기아자동차'서 더욱 친근한 이름으로 변경
예비 구매자·차주·일반 구독자 위한 유익한 콘텐츠 마련
기아자동차 유튜브 채널 ‘캬TV’.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유튜브 채널 ‘캬TV’.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21일 자동차업계 트렌드를 선보일 새로운 유튜브 채널 ‘캬TV by 기아자동차’를 런칭하며, 본격적인 유튜브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기아차는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 환경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소비자들에게 기아차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기아자동차’ 채널을 ‘캬TV’ 채널로 탈바꿈한다고 이날 밝혔다.

채널명인 ‘캬’는 ‘기아(KIA)’를 빠르게 발음할 때 나는 소리와 기분이 좋을 때 쓰는 감탄사의 의미를 담았다. 기아차 관계자는 채널명에 대해 “정보와 재미를 최우선으로 소비하는 유튜브 구독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친근한 느낌의 채널명으로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유튜브 채널 캬TV를 통해 기아차 구매 예정 소비자와 차주, 꼭 기아차가 아니라도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리즈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알맞은 기아차를 추천해주는 ‘캬방전’ △자동차 카탈로그에 담긴 정보를 영상으로 구현해 보여주는 ‘캬탈로그가 살아있다’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강의 형식으로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캬쌤의 자동차 인강’ 등 구매 예정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또 기아차 차주를 위한 △자동차 운행·관리에 대한 알짜 정보를 알려주는 ‘내 차 관리 팩트체크’ △기아차 신기술을 활용한 실험을 보여주는 ‘캬! 실험실’ 등의 콘텐츠와 일반 구독자들을 위한 △초보운전자들의 운전 연수 예능 ‘초보 탈출할 기아!’ △기아차 임직원 브이로그(Vlog) ‘나는 캬인이다’ 등의 예능 콘텐츠도 선보인다.

기아차는 구독자들과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구독자들이 기아의 수호자’라는 의미를 담아 ‘캬디언즈’라는 팬네임(Fan Name)을 설정하고, 앞으로 새로운 콘텐츠 소재를 선정할 때 구독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는 등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 등으로 고객들과 오프라인 소통이 줄어들고 있는데, 유튜브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한다”며 “철저히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캬TV 런칭을 기념하는 구독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 21일부터 30일까지 채널 구독을 인증하고, 축하 댓글을 작성한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에어팟2(1명) △2등 치킨(10명) △3등 아이스 아메리카노(5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캬TV’ 유튜브 채널, 기아자동차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