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대덕e로움이 드리는 7가지 소비의 맛’ 이벤트 진행
대덕구, ‘대덕e로움이 드리는 7가지 소비의 맛’ 이벤트 진행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0.04.1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e로움 사용자 추첨해 1~5만 원 충전, 소비촉진과 사회적 활력 도모
카드뉴스, 대덕구(박정현 구청장)가 소비촉진과 사회적 활력 도모를 위해 ‘대덕e로움이 드리는 7가지 소비의 맛’ 이벤트를 진행한다.(자료=대덕구)
카드뉴스, 대덕구(박정현 구청장)가 소비촉진과 사회적 활력 도모를 위해 ‘대덕e로움이 드리는 7가지 소비의 맛’ 이벤트를 진행한다.(자료=대덕구)

대전 대덕구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과 사회적 활력 제고를 위해 대덕e로움 사용자를 대상으로 ‘대덕e로움이 드리는 7가지 소비의 맛’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 구에 따르면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움츠러든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말까지 매주·월 단위로 진행되며 대덕e로움 사용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대덕e로움 결제 영수증 등의 사진을 대덕e로움 SNS(페이스북, 밴드, 밴드 이벤트방)에 댓글로 올리면 된다. 당첨자는 대덕e로움 카드에 1만원에서 5만원까지 직접 충전시켜 준다.

이벤트는 소비촉진과 주민 건강증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응모 자격은 △매주, 5만원 또는 20만원 이상 결제한 대덕e로움 사용자 △한 달 동안, 회식·모임을 관내식당에서 한 단체·가족 △2주 동안, 음식점 2곳 이상을 방문해 식당을 추천한 사람 △한 달 동안, 자녀와 부모가 함께 전통시장에서 1만원 이상 장보기를 한 경우 △1인 가구가 1만원으로 하루를 보낸 사람 △한 달 동안, 하루 평균 만보 이상 걸은 2인 이상 가족·연인 등이다.

대덕e로움 사용자는 대덕e로움 10% 특별할인 기간이 오는 6월말까지 연장됨에 따라 10%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고 사용한 후에는 경품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위기에 직면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선 소비활동이 활발히 일어나야 하고 이 어려운 시기의 소비는 최고로 값진 소비가 될 것”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는 유지하되, 대덕e로움이 마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지역경제는 내 손으로 살린다는 따뜻한 마음들이 많이 모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역화폐 대덕e로움은 환전차익거래(일명 깡) 문제 해소와 가맹점 모집 편의성을 고려해 종이 상품권이 아닌 전자카드 형태로 발행되며, 상시 6%, 명절 등 특판 시 10%를 즉시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대덕구 내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모든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대형할인마트·유흥업소 등은 제외된다. 구매는 대덕e로움 전용 앱이나 대덕구 내 동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보건소, 금융기관(하나은행·신협)에서 할 수 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