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군정발전 전국민 아이디어 공모
울진, 군정발전 전국민 아이디어 공모
  • 강현덕 기자
  • 승인 2020.04.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2일까지…우수제안자 최고 상금 50만원

경북 울진군은 군정발전에 대한 국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아이디어 공모는 오는 6월 2일까지 접수하며, 주소지와 상관없이 국민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울진 미래발전 및 신성장 기반 사업, 인구증가 및 저출산‧고령화 대책 분야, 지역경제 일자리 창출 방안, 일상생활 속 주민편익 증대 방안, 울진군 관광 발전 아이디어, 기타 군정 발전 방안 등에 대해 국민으로부터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책을 수렴한다.

응모는 군청 정책기획관 기획팀으로 직접 제출 하거나 군청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우편, 팩스로도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을 선정하며, 우수제안자에게 대해서는 최고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이번 제안 공모는 1차 4~6월, 2차 9~11월에 실시해, 7월과 12월에 각각 우수제안을 심사 및 선정한다.

한편, 군은 공모기간과 별도로 연중 군정발전과 주민불편사항 개선 등 군정 전반에 대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안을 받고 있다.

전찬걸 군수는 “울진군정에 도움이 될 만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울진/강현덕 기자

hd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