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여상 ‘직업계고 취업우수사례 공모전’ 우뚝
구미여상 ‘직업계고 취업우수사례 공모전’ 우뚝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0.04.1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수현 최우수상-이수현 우수상 수상
경북도교육청 주최로 열린 ‘직업계고 취업우수사례 공모전’에서 2020년 구미여상 졸업생인 황수현씨가 최우수상, 이수현씨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황수현씨의 근무 모습. (사진=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경북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는 최근 경북도교육청 주최로 열린 ‘직업계고 취업우수사례 공모전’에서 2020년 졸업생인 황수현씨 최우수상, 이수현씨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황수현씨는 은행권 취업선배들을 롤모델 삼아 교내 기능영재반에서 성실하게 활동하면서 경북상업경진대회 금상, 전국상업경진대회 은상을 수상한 이력으로 최종면접에서 전달력 있는 스피치역량을 발휘한 결과 우리은행에 합격하는 스토리를 담았다. 현재 우리은행 구미4공단지점에서 근무하고 있다.

우수상을 수상한 이수현씨의 근무 모습. (사진=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우수상을 수상한 이수현씨의 근무 모습. (사진=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우수상을 수상한 이수현씨는 3년 전 특성화고 입학으로 학교생활의 공부와 즐거움들이 오롯이 꿈을 이룰 수 있는 자양분이 됐고, 학교에서 배운 이미지 메이킹과 면접 실전교육 등이 합격의 감동으로 돌아왔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현재 왜관신협 중리지점에 근무하고 있다.

이처럼 구미여상은 금융권에 취업하기 위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화교육 실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과 후 취업프로그램, 내실 있는 맞춤형 취업교육 운영 등으로 매년 경북도 상업계열 취업률 1위를 지키며, 최초 구미상업계고에서 최고의 한국상업계고로 도약하고 있다.

노승하 교장은 “본교 출신 학생들이 금융권에 취업, 자부심을 갖고 이번 취업사례 공모전에 참가해 우수한 성과를 올린 것에 대해 축하의 말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더욱더 우수인재를 교육하는데 최선의 지원으로 ‘SWEET 금융인’ 양성에 전력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구미/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