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2009 국제꽃박람회’ 개막
고양 ‘2009 국제꽃박람회’ 개막
  • 고양/임창무기자
  • 승인 2009.04.2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스페인등 5개국 9개市 대표단 방문
‘2009 국제꽃박람회’에 초청된 고양시 국제교류도시인 중국(치치하얼시, 쿤밍시, 빈저우시, 난창시, 선양시), 일본(타카마츠시), 몽골(돈드고비주), 미국(인랜드 한인회), 스페인(까딸루냐주 한인회)등 5개국 9개시 대표단이 시를 방문했다.

이번에 고양시를 방문한 주요 인사는 몽골 돈드고비 주지사 슈탄 투르바트, 중국 쿤밍시장 짱주린, 일본 다카마츠시 오카우치 스미꼬 부시장등 56명이다.

특히, 2006년 뉴스위크지가 선정 발표한 가장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세계10대 도시인 고양시와 더불어 중국 난창시, 일본 다카마츠시등 대표단이 방문해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을 한껏 높였다.

또, 시는 동아시아 사막화 황사 피해를 저감하기 위해 몽골 ‘고양의 숲’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황사 발원지인 몽골 돈드고비아이막 슈탄 투르바트 주지사의 방문은 양 도시간우호협력 증진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강현석 고양시장은 22일 킨텍스에서 열린 리셉션(환영만찬)에서 환영사를 통해 “참석한 도시와의 다양한 교류 확대를 희망하며, 실질적 교류로 발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각 도시 대표들은 고양국제꽃박람회 전시장, 킨텍스, 복합문화시설 고양아람누리, 농업기술센터, 화훼단지등 고양시 주요 산업. 문화시설을 둘러 보았다.

특히, 동국대병원은 몽골 대표단에게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