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사랑의 교복 물려주기' 6개교 나눔 진행
성북구, '사랑의 교복 물려주기' 6개교 나눔 진행
  • 이준철 기자
  • 승인 2020.04.1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악중·종암중·월곡중·장위중·홍대부중·홍대부고에
(사진=성북구)
(사진=성북구)

서울 성북구는 ‘2020년 중·고생 교복물려주기 나눔행사’를 통해 졸업생이 기증한 교복 200여벌을 관내 6개교(북악중, 종암중, 월곡중, 장위중, 홍대부중, 홍대부고)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작년까지 알뜰나눔장터를 열어 학부모, 학생들이 직접 교복을 고를 수 있도록 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고자 지난 2월 행사를 무기한 연기했다. 하지만 감염병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기증받은 교복을 직접 학교에 전달하는 것으로 변경하였다고 한다.

올해 기부된 교복은 성북구청소년지도협의회를 통해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학교에 전달 됐으며 학교 내 자체적으로 필요한 학생들에게 무료로 나눠질 예정이다.

이진국 성북구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교복나눔행사를 통해 학생들을 직접 만나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깨끗하게 세탁·수선된 교복을 필요한 학생들에게 적기에 제공하는 것이 우선이다”며 “더불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각자 할 수 있는 노력을 통해 이겨나가자”고 덧붙였다.

이승로 구청장은 “교복물려주기 나눔행사는 졸업생들이 후배들에게 교복을 물려주는 자원 아나바다와 기부 정신이 담긴 행사로 앞으로도 학부모 및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교복 구입에 따른 학부모 및 청소년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09년부터 성북구청소년지도협의회의 주관으로 매년 ‘중·고생 교복물려주기 나눔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