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이달 분양
대구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이달 분양
  • 전명석 기자
  • 승인 2020.04.0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층 아파트 410세대·오피스텔 90실 규모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투시도. (자료=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투시도. (자료=현대건설)

현대건설이 대구시 중구 동인동1가 235-1번지에 짓는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사이버 견본 주택을 이달 중 개관하고, 분격 분양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77㎡ 아파트 410세대와 84㎡ 주거용 오피스텔 90실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대구 중심지인 중구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 환경을 자랑한다.

교통 여건은 대구 도시철도 1호선 칠성시장역이 단지에서 직선거리 약 500m 거리에 있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신천대로와 태평로, 중앙대로, 달구벌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도 가까워 차량을 통해 도심 내·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대구역에서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착공 중이다.

교육 환경은 단지 주변의 동덕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대구제일중과 경북사대부설고, 경북여고 등이 가깝다.

생활편의 시설로는 롯데백화점과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등 대형 쇼핑 시설이 가깝고, 경북대병원과 CGV,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등 의료·문화 시설도 가깝다.

녹지 시설로는 단지 남측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 등이 있으며, 대구 신천도 단지 인근을 흐른다.

단지 설계는 채광과 통풍을 고려한 남측향 위주 배치에 4베이(bay) 판상형 구조가 적용됐다. 모든 주택형에 현관 창고와 침실 반침장, 안방 드레스룸 등이 설치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상품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며 "단지 인근에 예정된 교통 호재로 미래가치까지 높아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jm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