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현대 '디지털 키' 전용 車보험 출시
캐롯손보, 현대 '디지털 키' 전용 車보험 출시
  • 김현진 기자
  • 승인 2020.04.08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아워·퍼마일 2종…시간·거리 단위 보험료 산정
현대 디지털 키 전용 자동차보험 상품 홍보 포스터. (자료=캐롯손보)
현대 디지털 키 전용 자동차보험 상품 홍보 포스터. (자료=캐롯손보)

캐롯손해보험이 현대자동차와 단독 제휴를 통해 현대 디지털 키 전용 자동차보험 2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신규 출시된 보험은 '퍼아워 자동차보험'과 '퍼마일 자동차보험 디지털 키 운전자 확대 특약'이며 현대자동차의 디지털 키 서비스 특성에 맞춰 개발됐다. 디지털 키는 자동차 키 없이도 애플리케이션으로 권한을 부여받은 사람이 운전할 수 있는 서비스다.

퍼아워 자동차보험은 시간당 보험료가 산정된다. 이 상품은 현대 디지털 키 앱을 통해 키를 공유받은 사람이 차량 운행 전에 즉시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6시간부터 매시간단위로 보험료가 산정되고 최대 30일까지 연장할 수 있다.

퍼마일 자동차보험 디지털 키 운전자 확대특약은 현대 디지털 키 기능이 탑재된 차량 소유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기존 퍼마일 자동차보험과 동일하게 탄 만큼만 매월 보험료를 분할 납부한다.

정영호 캐롯손보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현대차는 커넥티드카 환경에서 더욱 합리적인 보험상품을 고객에게 제시할 수 있고 캐롯손보는 국내 최대의 자동차 제조사인 현대차의 커넥티드카 플랫폼 진입을 통해 더욱 적극적인 채널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요 주주사인 현대차와의 제휴를 다방면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huyk@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