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지역화폐 ‘탄탄페이’ 출시
태백, 지역화폐 ‘탄탄페이’ 출시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0.04.0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 지역화폐 탄탄페이. (사진=태백시)
태백 지역화폐 탄탄페이. (사진=태백시)

강원도 태백시 카드형 지역화폐 ‘탄탄페이(TAN TAN PAY)’가 출시 됐다.

8일 도에 따르면 충전형 선불(IC) 카드로 발행되는 ‘탄탄페이’는 캐시백형 인센티브 지급이 특징이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6월말까지는 특판 기간을 갖는다. 

또한 개인별 월 100만원까지 결제액의 10%를 캐시백으로 지급되며 이후에는 월 70만원까지 8%를 캐시백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만 14세 이상 누구나 탄탄페이 앱 또는 판매 대행점을 통해 카드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여 기업형슈퍼마켓(SSM), 사업자 등록 주소지가 태백이 아닌 점포, 사행성 업소와 유흥주점 등을 제외하고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태백시 관내 점포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다. 

전용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소득공제 신청을 하면 연말정산시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특판 기간인 6월말까지는 한시적으로 60%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전통시장 이용 시 80%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와 캐시백 인센티브 지급을 통한 지역 내 소비촉진을 위해 출시된 탄탄페이가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하며 지역경제 살리기는 물론 가정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탄탄페이를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탄탄페이 앱은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그리고(지역화폐)’ 앱을 검색해 설치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탄탄페이 고객센터 또는 시청 마케팅전담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