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스파오, 쾌적한 착용감 강조 '쿨진' 출시
이랜드 스파오, 쾌적한 착용감 강조 '쿨진'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4.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동성 높은 '라이크라' 소재 사용, 땀 외부 발산 '흡습속건' 적용
'데오드란트 테이프 소취 가공' 도입…남성용 9가지·여성용 7가지
(제공=이랜드월드)
(제공=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의 SPA 브랜드 ‘스파오(SPAO)’는 일반 청바지보다 쾌적한 착용감을 강조한 ‘쿨진(COOL JEAN)’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스파오의 쿨진은 ‘쿨테크’ 소재로 활동이 편안한 LAYCRA(라이크라) 스판덱스를 사용했다.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워싱 공정에서 땀을 흡수해 외부로 발산 시키는 ‘흡습속건’ 가공도 적용해, 일반 면제품 청바지보다 30% 이상 빨리 건조시켜주는 기능성을 갖췄다는 게 스파오의 설명이다. 

때문에 청바지는 입고 싶지만 땀이 차는 느낌이 싫었던 소비자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스파오는 또 더운 날씨에 청바지를 입을 때 신경 쓰이는 냄새와 불쾌감을 없애기 위해 국내 SPA 브랜드 중 최초로 ‘데오드란트 테이프’ 소취 가공을 도입했다. 

스파오는 20회 세탁에도 탁월한 소취 기능이 유지되는 데오드란트 테이프에는 은 성분을 특수 필름으로 처리해, 균 번식을 줄여 땀 냄새 원인을 차단한다고 강조했다. 

스파오 쿨진은 남성용 9가지, 여성용 7가지로 구성됐으며, 스타일에 따라 슬림과 스트레이트, 부츠, 테이퍼드 등 다양한 핏을 내놓았다. 여기에 9부·안줄진(안 줄여도 돼)등 차별화 된 기장도 선보인다.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 쿨진은 출시 이후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매년 기능성을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의 쿨진 가격은 3만9900원이며, 전국 스파오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