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후보, '아이사랑 바다·숲 체험장 조성' 공약 발표
성일종 후보, '아이사랑 바다·숲 체험장 조성' 공약 발표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0.04.0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힐링체험장 조성"
성일종 후보, '아이사랑 바다·숲 체험장 조성' 공약발표 모습.(사진=성일종 후보 캠프)
성일종 후보, '아이사랑 바다·숲 체험장 조성' 공약발표 모습.(사진=성일종 후보 캠프)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미래통합당, 서산시·태안군)는 5일 “우리지역의 젊은 어머니들이 아이들의 손을 잡고 휴식과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아이사랑 바다·숲 체험장’을 조성하겠다”는 내용의 공약을 발표했다.

성 후보 캠프에 따르면 ‘아이사랑 바다·숲 체험장’은 아이들이 바다와 숲에서 마음껏 뛰어 놀면서 새로운 감성으로 자연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쉼터와 생명의 공간이다. 아이들이 바다에 가서 갯벌 체험 등을 하고, 숲에 들어가서는 걷기도 하고, 사색도 하고, 그림도 그리고 음악도 듣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될 예정이다.

‘아이사랑 바다·숲 체험장’ 안에는 갯벌 체험장, 캠핑장, 작은 도서관, 꽃밭, 약초밭 등의 다양한 컨텐츠가 들어가게 된다.

성일종 후보는 "그 동안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을 돌면서 이러한 공간을 만들어달라는 건의를 여러 차례 받아왔으며, 그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공약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젊은 어머니들이 아이들의 손을 잡고 바다도 가고 숲속에서도 놀면서 아이들이 많은 경험을 하고 자연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것"이라며, "아이사랑 바다·숲 체험장은 현재 계획이 서 있는 ‘가로림만 해양프로젝트’ 속에 넣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성 후보는 "이미 적지에 대해서는 검토를 시작했으며, 앞으로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와 잘 협의해서 이 프로젝트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우리 지역 어머니들의 의견을 잘 수렴해서, 좋은 프로젝트가 있으면 좋은 컨텐츠로 만들어서 ‘아이사랑 바다·숲 체험장’안에 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