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EEZ 우영, 방탄소년단 지민 향한 팬심…"솔로곡 ‘친구' 좋아"
ATEEZ 우영, 방탄소년단 지민 향한 팬심…"솔로곡 ‘친구' 좋아"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0.04.0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지민.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방탄소년단 지민.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그룹 ATEEZ(에이티즈)의 멤버 우영이 글로벌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을 향한 팬심을 드러내 3일 화제다.

앞서 3월28일 진행된 'Vlive'에서 우영은 팬들의 질문에 “방탄소년단 선배님의 신곡 다 들어봤죠. 저는 노래 '친구' 제일 좋아합니다. '친구'랑 '필터'요! 'ON'은 뭐 말할 필요도 없어요”라고 답변했다. 

​'Filter'는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으로 최근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아티스트 솔로곡 중 최단기간 30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 발매 당시 세계 3대(미국, 영국, 캐나다) 음악차트에 동시 진입하는 기록을 세운 ‘Filter’는 유튜브 뮤직에서도 17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한국 솔로곡 최고 기록을 세우고 있다.

​우영이 언급한 곡 '친구'는 지민의 첫 프로듀싱 곡으로 지난 4일 발표된 빌보드 재팬 핫100 싱글차트와 스트리밍 차트에서 모두 타이틀 곡 'ON' 에 이어 수록곡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또 3월24일 스포티파이에서 20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한 바 있다. 

​에이티즈 우영은 그동안 자신의 롤 모델로 지민을 지목하며 "지민 선배님의 직캠을 보고 많이 배운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지민이 속한 그룹 방탄소년단은 최근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에 유럽과 미국 투어를 취소했다. 지난달 30일에는 코로나19 특집으로 꾸며진 미국 CBS 인기 심야 토크쇼 '제임스 코든쇼'에 출연해 팬들과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