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수 전 국회의원, “박주원 후보 지지선언”
이화수 전 국회의원, “박주원 후보 지지선언”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0.04.0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수 전 국회의원이 2일 미래통합당 박주원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박주원 후보 선거사무소)
이화수 전 국회의원이 2일 미래통합당 박주원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박주원 후보 선거사무소)

4.15총선이 1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2일 아침, 미래통합당 안산상록(갑) 브라보 안산 25시 캠프를 찾은 이화수 전 국회의원이 미래통합당 박주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 전 의원은 새누리당 안산상록(갑) 당협위원장과 18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2016년 당시 20대 총선에서 한때 경쟁했던 상대 후보인 만큼 어떤 메시지가 나올지 이목이 쏠렸고, 가득 채운 인파로 인해 선거사무소 내부는 북적거렸다.

“안녕하십니까?, 정말 안녕하십니까”로 연단 앞에서 인사말을 시작한 이 전 의원은 “이 정권에서 최저임금 급격 인상에 법정 근로시간 주52시간이다 뭐다 해서 상권 다 말아먹고, 청년들 일자리 다 빼앗아 갔다”며 일갈했다.

그러면서 “안산을 떠나는 인구는 더 불어났고, 75만을 자랑하던 안산의 인구가 65만으로 대폭 쪼그라들어 이게 우리가 살던 고향이 맞는지 의문”이라며 안타까움을 여실히 드러내면서 “결혼은 꿈도 꿀 수 없는 청년의 삶에 힘과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청년세대가 마음껏 뜻을 펼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열리고, 오늘날 대한민국이 세계 경제 대국이 되기까지 수고와 헌신을 아끼지 않으신 우리 부모님들과 어르신 세대가 보다 즐겁고 활기찬 제2의 인생 설계가 가능한 나라를 위해서는 박 후보가 내건 슬로건처럼 ‘싹다 바꿔야한다’”고 강조하면서 “남은 13일간 박 후보의 당선과 안산 권력 교체를 위해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박 후보는 ”항상 안산발전을 위해 희생과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이화수 의원님께서 주신 말씀 앞에 어깨가 무겁다“면서 ”주신 가르침을 마음속 깊이 새겨 ‘시민이 편안한 안산, 시민이 즐거운 안산, 시민이 행복한 안산’을 기필코 반드시 만들어 보이겠다“고 강도했다.

그는 또 ”안산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품격있는 삶은 결국 정치가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본연의 소임과 역할을 다 할 때 완성된다“며, ”한때 경기지역 총생산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던 반월시화산단의 정상화, 안산 경제의 정상화를 위해 본오뜰 65만평 너른 땅에 삼성전자 등 글로벌 반도체 대기업을 모셔와, 4차산업시대에 비메모리 반도체 생산기지로 안산을 우뚝 세우겠다“고 덧붙였다.

[신아일보] 안산/문인호 기자

mih2580@hanmail.net